공지사항

헬로카봇시계ver.2 출시기념 사전 구매자 추첨 이벤트 투모로우 유료체험단 모집! 5월의 프로모션 코드

공지사항 닫기

손오공 family 서브메뉴

손오공 family
  •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손오공 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청소년 보호정책
    • 운영정책
    • 서비스 법적고지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손오공 family
  • 손오공 안내
  • 운영정책

홈페이지 운영정책

㈜손오공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1. 운영 정책의 목적

본 운영정책은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보다 즐겁고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충분한 기간의 사전 안내에 따라 변경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운영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회사의 약관에 기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02. 기본 운영 정책

(1) 본 운영 정책은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의 기준이며, 모든 형태의 회원 서비스는 이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2) 본 운영 정책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데 있어 각종 지원이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보다 신속한 처리와 공정성과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회원께서 이를 위반할 시 원칙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 관리팀 (이하 “헬퍼팀”)은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을 추가 / 변경 / 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충분한 기간의 공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운영정책 및 공지 미숙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르며, 기타 사안의 해결 및 처리에 대해서는 약관과 법, 상식에 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03.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손오공 홈페이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원가입 전 모든 약관에 동의하였으며, 이용 약관이나 운영 정책 및 기타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위배사항 적발 시 경고 없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홈페이지 내 버그나 오류를 발견할 시 이를 손오공 홈페이지를 통해 헬퍼팀에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2) 만약 헬퍼팀에 제보하지 않고 버그 또는 기타 문제점등을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계정은 관련규정에 따라 제재를 받게 됩니다.

(3) 회원은 손오공 홈페이지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중대 문제에 직면한 경우 헬프데스크를 통해 헬퍼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손오공 홈페이지 헬프데스크를 통해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헬프데스크를 통해 헬퍼팀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히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본 목적에 일치하지 않는 글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5) 헬퍼팀은 회원의 상담,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회원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04. 계정정책

계정 생성에 관한 정책

(1) 손오공 홈페이지에 생성되는 계정은 반드시 자신의 실명을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후 작성해야 되며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으로 작성되는 경우와 허위의 신상정보를 이용하여 생성된 계정에 대해서는 본사의 규정에 따라 압류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계정명은 영문, 숫자만을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특수문자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최대 12 byte)

(3) 계정명은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유형에 속하는 계정명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 또는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① 특정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의 계정명
  • ② 욕설 및 비어, 속어 등의 내용이 포함된 계정명
  • ③ 인종 및 성차별적(음란적)인 계정명
  • ④ 특정 종교 및 집단을 표방 및 비하하는 계정명
  • ⑤ 헬퍼팀 이나 회사 직원을 사칭할 가능성이 있거나, 다른 회원들이 오해 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계정명
  • ⑥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계정명
  • ⑦ 특정 사이트 및 기타 광고성 내용의 계정명
  • ⑧ 계정명을 구분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의도로 생성된 계정명
  • ⑨ 반사회적,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계정명
  • ⑩ 기타 헬퍼팀 판단 시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계정명

05. 가입 및 탈퇴 정책

(1) 하나의 주민등록번호로 1개의 계정 등록이 가능하며, 만 14세 이상의 경우 반드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반하에 가입을 권유 해드립니다. 당해홈페이지에서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분별 가능한 개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원 탈퇴 신청 시 바로 회원 탈퇴가 되며, 보유하고 있던 모든 캐쉬 및 콩(포인트)역시 삭제 처리됩니다.

(4) 정상적으로 탈퇴 처리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5) 회원 탈퇴 후 동일한 계정으로는 30일간 재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06. 계정관리

(1) 손오공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명시된 사항에 따릅니다.

(2) 손오공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계정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계정공유 혹은 양도 및 개인정보 공유, 계정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제재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계정 도용의 경우 헬퍼팀의 확인 후 운영정책에 따라서 제재처리가 되며,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는 경우 가해자는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07. 헬퍼의 활동

(1) 헬퍼란 손오공 홈페이지 모든 서비스의 올바른 운영을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는 자 입니다.합니다.

(2) 헬퍼는 모든 회원 지원에 공정성과 형평성을 기준으로 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운영으로 쾌적한 홈페이지 환경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헬퍼는 회원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및 헬프데스크를 통하여 요청된 회원의 문의에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합니다.

(4) 헬퍼는 손오공 홈페이지 내 모든 버그를 제보 받으며 버그로 인해 홈페이지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수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5) 헬퍼는 회원의 건의사항에 항상 귀 기울이며, 적용 여부를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6) 헬퍼는 절대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 등의 개인 신상 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7) 헬퍼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비매너, 버그악용, 해킹 등 타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하여 제재기준에 따른 경고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8) 해킹이나 사기건의 경우 가해자에 대한 정보요청 시 사법 기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헬퍼가 처리해 드리지 않는 사항

  • ① 헬퍼는 공정성과 형평성에 어긋나는 회원 지원 및 혜택을 드리지 않습니다.
  • ② 현물 / 계정 거래 등과 관련된 매매로 인한 문제는 헬퍼가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 ③ 공개되지 않은 홈페이지 정보의 공개를 하지 않습니다.
  • ④ 회원 간 분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08. 복구정책

정상적인 회원 탈퇴를 한 경우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서버나 시스템 이상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로그에 남지 않아 확인되지 않는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수 혹은 의도적으로 삭제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며, 이에 대한 허위 신고 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 계정 복구

  • 서버나 시스템 이상에 의해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관련 데이터를 근거로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계정 복구 신청은 사건 발생일로부터 15일 내에 신고하여야 하며, 지난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2) 캐쉬 및 콩(포인트) 복구

  • 손오공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명시된 내용과 같이 유료서비스와 서버/시스템 오류로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만 처리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복구 신청이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ㄱ) 다수의 이용자에게 공통적으로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 (ㄴ) 보유하고 있던 캐쉬가 서버/시스템 이상으로 손실되었다고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복구 신청은 사건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신고하여야 하며, 지난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처리가 불가하니 양해 바랍니다.

다음의 경우 아이템 복구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① 회원의 실수로 발생한 모든 사고
  • ② 허위 및 과장 신고

09. 회원 간 분쟁

헬퍼는 홈페이지 내 회원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홈페이지 내의 회원 간 분쟁은 스스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홈페이지 내의 이용매너 와 자정 노력으로 회원간 조율이 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해서는 헬퍼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분쟁의 요소가 원활한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위배되거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의 막대한 지장을 끼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운영정책에 맞게 중재할 수 있습니다.

10. 홈페이지 정책

헬퍼는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 및 홈페이지 정책 항목에 의하여 회원에게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② 회원계정 또는 홈페이지내의 콩(포인트) 등의 사이버 자산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④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⑤ 욕설이나 비속어, 저주 등이 포함된 경우
  • ⑥ 음란하거나 선정적인 내용을 포함한 경우
  • ⑦ 특정조직이나 집단에 대해 비방/비하 하는 경우
  • ⑧ 회사 관계자 및 연관된 이름에 관련하여 사칭의 오해가 있는 경우
  • ⑨ 인종, 종교, 민족, 성적인 차별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 경우
  • ⑩ 반 사회적이거나 현행법상 사용할 수 없는 내용인 경우
  • ⑪ 위의 내용 외에 보편적으로 남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경우

11. 불법행위 정책

(1) 계정도용

  • ① 계정도용으로 인해 피해 발생 시 그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 ② 이에 대한 처리는 계정도용을 가한 자는 처벌 대상이 되며,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자가 생기는 경우 로그에서 확인이 되는 부분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 ③ 복구 처리는 계정, 가장 최근 접속한 일시, 피해 확인 일시, 손실된 내용 등 모든 피해 사항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④ 허위 신고를 하시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제재 조치가 가해집니다.

(2) 홈페이지내 버그 및 오류 악용

회원은 존재할 수 있는 홈페이지내 버그 및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다음 상황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이 제재됩니다.

  • ① 홈페이지내의 오류 및 버그 등을 이용하여 부적절한 이득을 얻는 행위
  • ② 홈페이지내의 오류 및 버그 내용을 인지하고도 헬퍼에게 알리지 않고, 다른 회원에게 내용을 전파하는 경우
  • ③ 홈페이지내의 오류 및 버그 이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당사와 타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강경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홈페이지 이용자가 매크로 프로그램이나 기타 해킹 툴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아니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홈페이지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는 것이 헬퍼에 의해 적발될 시에는 제재 대상이 되며 그 행위가 확인 될 경우 회사가 정한 운영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손오공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
  • ② 다양한 불법프로그램(서버해킹 프로그램, 홈페이지 이용 시 실행이 되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행위
  • ③ 그 밖에 헬퍼의 판단에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에 방해하거나 홈페이지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2. 비 매너 행위

(1) 욕설, 비방, 음란성이거나 인권을 무시한 발언 등 지극히 비 매너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제재안내에 따라서 처리됩니다.

(2) 성에 관련된 욕설과 부모님과 관련된 욕설인 경우 처벌 기준에 따라 강력한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성과 관한 욕설 및 인권을 무시하는 발언의 경우 피해자에게 관련 소송을 당하실 수도 있으니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서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 제재정책

(1) 제재 행위 항목과 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내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추가/수정이 가능하며 해당 내용은 공지됩니다. 항목에는 없지만 관습상 상식수준에 벗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헬퍼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사안에 따라 경고 없이 최상위의 제재를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2) 30일 게시판

  • 게재 불가 이후 동일한 제재를 받을 만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영구 이용 불가 조치를 받으실 수도 있사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위반항목 위반 항목 제재 조치 내용
1차 2차 3차 4차 5차
욕설 욕설/인신공격 경고 3일간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음담 패설/도배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타 사이트 광고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계정 관련 부적절한
계정 사용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주민등록 번호
도용 및 위조
홈페이지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계정 및 결제
정보 도용
홈페이지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계정 및 사이버
자산 현금거래
경고 7일 게시물
게재 불가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
운영 방해 불법 프로그램
이용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헬퍼 및 회사
관계자 사칭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유언비어
날조 및 유포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홈페이지
운영 방해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허위 신고
및 제보
경고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14. 운영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은 2007년 04월 16일부터 시행 됩니다.